로그인 회원가입 정기구독신청 MJ미디어홈페이지
2017 국제친환경 인쇄기술 컨퍼런스, 10월 18일 PJ 호텔서 개최... 2017-09-04


인쇄 전문지 월간 PT(대표 김용찬)가 주관하고 (사)대한인쇄문화협회가 주최하는 제6회 ‘2017 국제친환경 인쇄기술 컨퍼런스’가 오는 10월 18일 서울 중구 소재 PJ호텔 4층 카라디움홀에서 개최된다.
모든 인쇄업계 관련종사자, 협회 및 조합 소속회사 및 개인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2017 국제친환경 인쇄기술 컨퍼런스’는 최근 화두인 4차산업시대를 대비한 국제친환경인쇄술과 관련된 논의를 중심으로, 인쇄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시금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월간 PT가 진행하는 국제친환경 인쇄기술 컨퍼런스는 지난 2007년 인쇄업계에서는 최초로 우리 주변과 지구 차원의 환경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행사로, 친환경에 입각해 미래 인쇄의 방향을 제시하는 행사로 기획되고 유지됐다. 설립 후 10년간 격년으로 진행 된 행사로, 인쇄업계에 친환경 인쇄의 흐름과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신선한 충격의 환경개선의 의지를 고취시키는데 앞장서 왔다.

올해로 6번째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인쇄장비, 소재 등을 제조·유통하는 명망있는 인쇄관련 전문업체들이 참가해 환경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2년 전 개최된 ‘2015 국제 친환경 인쇄기술컨퍼런스’는 동국대학교 RIS 사업단 조가람 박사의 <항균제 개발 동향과 필요성>을 비롯해 <무습수 인쇄의 현황과 미래>를 발표한 ㈜한국필름, <친환경 잉크 변화>를 발표한 ㈜동양잉크, 을 발표한 한국코닥㈜, 을 발표한 한국아그파산업㈜, <친환경 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발표한 ㈜태신인팩, <지속형 포장 : 플렉소 인쇄와 무용제 라미네이트 레토르트 파우치>를 발표한 ㈜프린벨트, <품질표준화-친환경 인쇄를 위한 인쇄 세척액>을 발표한 ㈜켐플러스 등 친환경 인쇄와 관련해 국·내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세계적 업체 및 단체가 참가해 친환경인쇄의 성공사례 및 환경보호 사례, 친환경 인쇄로 인한 경제적 사회적 기대효과 등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성공적인 개최라는 평가를 받았던 지난 컨퍼런스에는 인쇄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연관 단체 및 학과 학생들을 비롯한 다양한 참가자들이 몰려 총 250여 명 이상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뤘고, 참가자들은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친환경 인쇄기술 동향에 대한 최신 기술 습득할 수 있어서 고맙다는 의견을 주최측에 전했다. 더불어 컨퍼런스에 발표자로 참여한 각 분야 전문가들도 수준 높은 발표 내용에 만족했음을 밝혔다.
문의: Tel. 02-722-1420

MJ 미디어 이전 안내... 2017-09-18
월간 PT l K-Print Week 2014 참가.. 2014-07-3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