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정기구독신청 MJ미디어홈페이지
한국엡손 | 풀HD 3D프로젝터 출시... 2011-12-28


한국엡손(www.epson.co.kr)은 가정에서도 밝은 화면으로 3D 입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풀HD 3D 프로젝터 ‘EH-TW6000’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을 직접 연결해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바일 프로젝터 ‘MG-850HD’ 등 총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두 제품은 높은 해상도와 밝기로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으며, PC 등의 외부기기 연결 없이도 가정에서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중 엡손 ‘EH-TW6000’은 홈 3D 프로젝터로 풀HD(1080p)의 화질과 2200루멘의 밝기를 지원한다. 특히 프로젝터로 3D영화를 감상할 때, 지원하는 밝기보다 어둡게 체감하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EH-TW6000’은 엡손의 핵심기술인 ‘3LCD 테크놀로지’로 가장 밝은 3D영상을 풀HD의 화질로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엡손의 고유한 C2Fine(Crystal Clear Fine) 기술로 40,000대 1의 높은 명암비를 지원하기 때문에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MG-850HD’는 기업, 교육 현장에서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프로젝터로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개폐식 아이팟 독’을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바로 영상이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최대 WXGA(1280 x 800)의 해상도와 2800루멘의 밝기로 투사할 수 있어 밝은 공간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으며, 내장 스피커 (10W x 2)로 외부기기 연결 없이도 영상과 음향을 동시에 출력할 수 있다.
또한 USB메모리카드만 있으면 JPEG, PNG, GIF 및 BMP와 같은 형식의 데이터까지 슬라이드 쇼로 재생할 수 있으며, 프레젠테이션 시에도 PC를 추가로 연결할 필요가 없다. PC연결 시에도 이미지, 사운드, 마우스 작업까지 1개의 USB 케이블로 가능한 ‘3 in 1 USB 디스플레이’ 기능을 갖춰 선 하나면 모든 이미지와 음악, 리모컨 조작까지 가능하다.
제품 옆에 쉽게 이동이 가능하도록 이동식 손잡이가 달려있어 방, 거실 어디든지 편리하게 이동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에 출시하는 두 제품은 모두 중력 센서가 움직임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수직 왜곡을 조정하는 ‘자동 수직 키스톤 조절’ 기능과 좌우로 화면을 쉽게 이동 할 수 있는 ‘가로 슬라이 조정’ 기능으로 프로젝터의 위치에 상관없이 제품을 최적의 시야로 볼 수 있도록 빠른 세팅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엡손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기술로 프로젝터가 화면 가운데 위치하지 않은 공간에서도 바른 화면으로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다.
한국엡손 서치헌 부장은 “국내외 프로젝터 시장 1위를 선도해 나가는 엡손이 가정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홈 프로젝터를 선보였다”며 “특히 모바일 기기를 바로 연결하거나 풀HD의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가정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TEL. 02-558-4270

한국엡손 | ‘스즈키 모토시’ 신임 대표이사 임명... 2011-12-28
한국오키시스템즈 | A3 LED 컬러프린터, 파주출판단지 출판사들에 인기.. 2011-12-28
목록